건강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vs 나쁜 음식

2020. 9. 9.

아침은 늘 식사 대신 잠을 선택하고 울려 대는 모닝콜 소리에 꼬르륵거리는 배를 움켜쥐고 집을 나서기 바쁠 텐데요. 아침 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우유, 과일, 고구마 등을 챙겨 먹지만 공복에 먹기 괜찮을까?라는 의문이 있을 텐데요 공복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1좋은 음식

오트밀

오트밀은 위에 보호막을 형성하여 위장내벽을 보호해준다. 수용성 섬유질이 풍부하여 혈관 속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므로 아침 식사로 섭취하면 좋다.

계란

계란에는 필수 아미노산과 풍부한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고 공복에 섭취 시 혈당을 낮춰주며 포만감을 오래 느낄 수 있으므로 아침 식사 대용으로 좋다. 하루 2알만 먹어도 일일 권장 단백질의 20%를 채울 수 있다.

감자

감자에 들어있는 녹말이 위를 보호해주고 위궤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사과만큼 비타민C가 풍부하여 고혈압을 예방해 주고 피로 해소와 스트레스에 좋다.

 

2나쁜 음식

우유

우유에는 칼슘과 카제인이라는 단백질이 위산 분비를 촉진시켜 위벽을 자극한다. 공복에 섭취 시 속쓰림을 유발하여 위염이 있는 사람은 증상이 나빠질 수 있다.

고구마

고구마에 함유된 타닌은 위벽을 자극하고 위산을 촉진 시키므로 빈속에 먹으면 속 쓰림이 생길 수 있다. 특히 혈당이 급격히 증가할 수 있어 당뇨병 환자는 주의해야 한다.

바나나

바나나는 포만감이 좋지만 마그네슘 함량이 높아 공복에 섭취시 칼륨의 균형이 깨지게 된다. 저혈압이 있거나 신장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 좋지 않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밴드